본문 바로가기
VIGNETTE

살 뺄 때 의외로 좋은 먹을거리

by 화이트초코렛 2017. 11. 27.

 

굶주림과 기아에 시달리던 시절에는 살을 빼기 위해 음식을 절제한다는 것을 상상할 수도 없었는데 우리나라도 어느 새 영양실조보다는 다이어트가 더 이슈가 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새해면 어김없이 다짐하는 것이 다이어트이고 다이어트를 하면 필수적으로 금단시하는 식품들이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 다이어트라면 먹어서는 안될 음식이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로 도움이 되는 식품들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1. 땅콩버터

 

아마 다이어트를 한다고 생각하면 지방을 줄여야한다고 생각해서 버터는 금기식품 1순위일 텐데요. 그런데 미국 브리검 여성병원 연구팀에 따르면, 실제로 땅콩버터를 먹는 사람은 엄격한 저지방 식단을 지키는 사람보다 더 살을 잘 빼고 살 뺀 상태를 잘 유지했다고 합니다. 연구팀은 찐득찐득한 음식을 먹으면 훨씬 배부른 느낌이 들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퍼듀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땅콩버터를 먹은 남자들은 공복감을 덜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적으로는 찐득찐득한 음식이여서가 아니라 지방이 포만감을 주는 식품이라서 그런 것 같은데 칼로리를 생각하면 너무 많은 섭취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는 않을 것 같아요.

 

 

 

2. 달걀

달걀을 단백질과 여러 영양분이 풍부해서 아침에 달걀을 먹으면 다른 음식을 먹었을 때보다 하루종일 공복감을 느끼는 정도가 덜하다고 합니다. 많은 다이어터들이 달걀에서 흰자만을 드시고 노른자를 버리는 경향이 있는데 노른자에 영양소가 더 많다는 사실!! 하루 한 두개의 달걀은 다이어트의 적이 아니랍니다.

 

 

3. 갈색 통밀빵

 

다이어트를 한다면 일단 밀가루 음식을 끊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특히, 빵은 절대 먹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정백되지 않는 거친 통밀로 만든 갈색 통밀빵은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해 당 지수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의 적이 아니라고 합니다. 100% 통밀 또는 곡물 100%라고 쓰인 빵을 고르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급적 잼이나 크림, 설탕이 없는 빵이 좋겠지요?

 

4. 칼슘 듬뿍 든 치즈

 

치즈는 칼슘 성분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필수 식품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칼슘이 부족해지기 쉽기 때문 같은데 연구결과, 유제품을 많이 먹은 뚱뚱한 성인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눈에 띄게 살을 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과식하게 되면 다이어트와 멀어지게 됩니다.

 

5. 블랙커피

 

커피 속 카페인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만 설탕이나 크림이 들어있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카페인이 혈압과 심장박동수를 상승 시킬 수 있기 때문에 심장질환자는 피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6. 땅콩, 아몬드
 
견과류는 "지방덩어리"이지만 대부분 몸에 좋은 지방이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포만감을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 간식으로 다이어트용 과자를 먹기보다는 아몬드, 땅콩을 먹는것이 오히려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출처 : 코메디닷컴 (권순일 기자)

 

 

개인적으로 정제된 식품류, 과자, 초콜릿, 라면 과 같은 식품군만 아니라면 적당히(?)만 먹는다면 살이 많이 찌지는 않을 것 같아요. 다만 적당히가 잘 안되서 문제지요. ㅎㅎ

 

 

 

'VIGNET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말 문법] 웬 과 왠  (9) 2018.01.24
수원시 버스정류장 : 어머니  (10) 2018.01.18
편견  (21) 2017.05.24
[박용철] 떠나가는 배  (5) 2017.05.03
break time  (17) 2017.04.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