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ITH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 백성, 하나님의교회

by 화이트초코렛 2018. 2. 1.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고 교회를 다니는 사람들은 일요일에 예배를 드린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교회는 토요일에 예배를 드리고 토요일에 하나님께 경배를 드립니다.

 

출애굽기 20:8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라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안식일을 거룩히 지키라는 계명을 주셨습니다.

 

 

출애굽기 31장 13절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너희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민족들에게 안식일을 주신 이유는 하나님이 아닌 다른 신들을 섬기는 자들과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을 구분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주신 안식일은 오늘날 무슨 요일에 해당할까요?

 

마가복음 16장 9절  예수께서 안식후 첫날 이른 아침에 살아나신 후

 

부활절이 일요일이라는데에는 이견이 없습니다. 그런데 성경에는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이 안식 후 첫날, 다시 말해 안식일일 지난 후 첫째 날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안식일이 지난 후 첫째 날이 일요일(부활절)이라면 안식일은 당연히 일요일의 전날인 토요일이 됩니다.

 

 

 

기독교 역사를 보면 여러 가지 우여곡절(?) 끝에 안식일이 없어지고 일요일 예배가 생겨났지만 그렇다고 해서 안식일이 일요일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안식일을 지킨다는 것은,

● 하나님께서 주신 십계명 중의 하나, 안식일을 지키라는 말씀에 순종한다는 뜻이고

하나님께서 특별히 거룩하게 해주시는 하나님의 백성이라는 징표가 있는 교회라는 뜻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