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ITH

[하나님의교회] 교회를 다니는 목적은?

by 화이트초코렛 2020. 7. 27.

우리가 단 하루도 빼지 않고 일상적으로 하는 행위 중의 하나가 "식사", 음식섭취입니다.
하루에 세 끼, 한 끼당 30분씩 소용된다고 한다면 평생 음식을 섭취하는데 소모되는 시간도 엄청날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음식을 먹을까요?

 


1차적으로는 배고픔을 해결하기 위해 본능적으로 먹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음식을 먹을 때 음식의 맛을 더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지인과의 담소를 즐기기 위해서 음식을 찾는 사람도 있을 것이며,
자연에서 여유를 즐기기 위해 야외에서 음식을 먹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1차적으로는 배고픔을 해결하기 위해 음식을 먹는 것이겠지만, 맛을 추구하는 것이나 관계유지가 음식을 먹는 목적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말할 수 는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음식을 먹는 가장 근원적인 목적은 바로 생명유지에 있습니다.

 


이 세상에 사는 사람들 중에서 약 10억명이 넘는 사람이 교회를 다니고 있습니다.

 

이 사람들은 왜 교회를 다닐까요?

삶의 지혜를 얻기 위해서
혹은, 마음의 위로를 받기 위해서
혹은 인맥을 넓히기 위해서
혹은 사업 상의 이유로

 


등등 많은 대답이 나올 수 있을 것입니다.

 

성경에서는 교회를 다니는 근본적인 목적(하나님을 믿는 근본적인 목적)을 영혼의 구원이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베드로전서 1장 8절~9절 예수를 너희가 보지 못하였으나 사랑하는도다 이제도 보지 못하나 믿고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기뻐하니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음식을 섭취하는 가장 근본적인 목적이 생명의 유지에 있다는 것에 주목하는 사람이라면 아무리 맛이 좋다하더라도 건강을 해치는 음식을 자제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교회를 다니는 목적이 아무리 다양하더라도 그 근본적인 목적이 영혼의 구원에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이라면 다른 목적을 포기하더라도 영혼의 구원을 받을 수 있는 교회를 선택할 것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에서 말하는 영혼구원을 가장 큰 목적으로 삼는 교회입니다.

 



당신은 무엇을 위해서 교회를 다니고 계신가요?
그리고 그 교회에서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찾으셨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