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ITH

[하나님의 교회] 첫 계명, 새언약 유월절Ⅰ

by 화이트초코렛 2020. 8. 17.
출애굽기 20장 3절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찌니라

 


교회를 다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십계명을 알고 있고 꼭 지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십계명 중의 첫 계명이 바로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네게 있게 말찌니라) 입니다.

 



오늘날,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믿노라며(섬긴다고) 교회를 가고 기도를 하고 부흥회를 합니다만, 

그들 모두가 하나님 "만"을 섬기고 있을까요?

 



영혼의 세계를 볼 수 없는 사람이 나의 신앙이 그리스도교라는 이유로 오로지 하나님만 섬기고 있다고 확신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하나님께서 사람이 오직 한 분이신 하나님만을 섬길 수 있는 방법으로 유월절이라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출애굽기 12장 11절~12절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여기서는 애굽의 모든 신이라고 하였지만 결국 하나님 외에 모든 신을 말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 유월절을 지키게 되면 이 날을 통해 하나님께서 하나님 외의 모든 신을 멸하신다는(벌을 내린다) 것입니다.


즉, 내가 유월절을 지키게 되면 내 주변의 쓸데없는(?) 신들이 다 하나님을 통해 멸해지게 되므로, 자연스럽게 나는 한 분이신 하나님만 섬길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구약시대에는 이 유월절을 양을 잡아 지켰지만 신약시대에는 예수님께서 유월절 떡과 포도주로 예배를 지키는 절기로 변경시켜 주셨습니다.

양을 잡느냐, 떡과 포도주로 예배를 드리느냐의 형식만이 달라졌을 뿐 유월절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은 영원합니다.

 

마태복음 26장 19절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마태복음 26장 26~28절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여호와 하나님 유일신을 믿었던 이스라엘 민족들도 유월절을 지키지 않았을 때에는 하나님의 성전에서 이방신을 섬기는 풍습을 따르기도 했습니다.


오늘날도 마찬가지라, 

만약 내가 유월절을 지키지 않고 있다면


아무리 나의 발걸음이 교회를 향하고 있다하더라도
아무리 나의 기도가 하나님을 부르고 있다하더라도


보이지 않는 영의 세계에서는 하나님이 아닌 다른 신이 나의 기도를, 나의 경배를 받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새언약유월절을 지키는 유일한 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새언약유월절을 지키면 하나님의 십계명 중 첫째 계명은 하나님을 통해 자연스럽게 지킬 수 있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