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ITH

[하나님의교회] 모든 생명의 공통점 : 어머니

by 화이트초코렛 2020. 9. 21.

이 세상에 있는 모든 생명체에는 몇 가지 공통점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모든 생명체에는 어머니가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에서부터 가까이에서 찾아볼 수 있는 강아지, 새 와 같은 동물, 그리고 바다의 물고기, 길가의 가로수 까지도 어머니가 있습니다.

 

이처럼 모든 생명에는 어머니가 있는데, 왜 영혼만큼은 "아버지만" 있다고 생각하는 것일까요?

 

마태복음 6장 9절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성경에서는 하늘에 계신 하나님을 우리(그리스도인) 아버지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라고 하신 말씀이 곧 하나님은 아버지 뿐이라는 말씀일까요?

 

오히려, 아버지라는 단어를 통해 우리는 어머니라는 단어를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버지라는 단어는 가정에서 사용되는 호칭으로 반드시 자녀를 통해서 불려질 수 있는 호칭이며, 자녀가 있다는 것은 곧 어머니의 존재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만약, 하나님이 한 분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다면, 굳이 어머니라는 단어를 연상시키는 "아버지"라는 단어를 사용하기 보다 "하나님"이라고 부르라고 하시지 않았을까요?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부르라고 기록해주신 성경에는 분명히 우리 영혼의 어머니가 존재하심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4장 26절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우리 어머니라 

요한계시록 22장 17절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2천년 전에는 아버지 하나님이신 예수님께서 구원자로 오셔서 홀로 복음을 전파하셨다면, 이 시대에는 아버지하나님(성령)과 어머니하나님(신부)께서 구원자로 오셔서 복음을 전파(생명수)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아버지하나님 뿐이라는 고정관념을 버리면, 성경에 이미 기록되어 있었던 어머니하나님의 존재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