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ITH

마리아는 정말로 성모(어머니)일까요?

by 화이트초코렛 2020. 11. 2.

하나님의교회는 성경에 기록된 "어머니하나님"을 구원자로 믿고 있습니다. 
아버지 하나님과 함께 창세부터 우리와 함께 하신 어머니하나님의 존재를 많은 사람들이 모르고 있습니다.
그러기에 간혹 어떤 사람들은 어머니하나님이라는 말을 듣자 마자 "마리아"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카톨릭에서 "마리아"는 매우 중요한 존재입니다. 예수님과 성도들의 중보역할을 하며, 심지어 마리아를 통하지 않고는 기도의 응답을 받을 수 없다는 소리를 들은 적도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에서도 마리아를 예수님과 우리 사이의 중보, 혹은 성모 라고 기록하고 있을까요?

 

아닙니다.

 

성경에 기록된 마리아의 모습은 예수님의 육신의 모친,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그러나 성경에 기록된 예수님은 목수의 아들, 사람의 모습 뿐 아니라 영존하시는 하나님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즉,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육체의 모습으로 이 땅에 오신 분으로, "처녀의 몸에서 태어난다"는 예언을 위해 "마리아"라는 여성의 배를 빌리신 것 뿐입니다.

다시 말해, 예수님은 근본 창조주 하나님이시고, 마리아는 창조주 하나님의 수많은 피조물 중의 하나라는 것입니다. 마리아가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시는데에 필요한 도구로서 쓰임(육체의 어머니)을 받았다고 해서 예수님의 어머니(성모)가 된다면 이것은 피조물이 창조주가 된다는 얼토당토 않는 결과로 이어집니다.

마리아를 신성시 하는 교리는 기독교 역사를 보면 예수님과 사도들이 이 세상을 모두 떠난 후 생겨난 가르침으로 예수님의 가르침도 아니고 사도들의 가르침도 아니며 성경적인 교리는 더더구나 아닙니다.

1. 마리아가 하나님이신 예수님을 낳은 분이므로 마리아를 하나님의 어머니라고 주장하는 교리는 A.D. 431년 에베소 회의에서 채택되었습니다.

2. 마리아가 원죄 없이 태어났다는 마리아의 무죄 잉태설은 1854년 교황 피우스 9세가 선포하였고 14년 후에 '바티칸 회의'를 통해 확정되었습니다.

3. 마리아가 예수님을 낳을 때까지, 그리고 낳은 후에도 종신토록 동정녀(숫처녀)였다고 주장하는 마리아 종신 처녀설은 맨처음 에피파니우스(Epiphanius 310~403)가 확립하였고 점차 발전하여 1962년 제 2차 바티칸 회의(1962~1965)에서 마리아를 "영원한 동정녀"라고 부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실상 성경을 통해 보면 마리아는 예수님의 형제들을 낳았고 동정녀로 지내지 않았습니다.

마태복음 13:55 이는 그 목수의 아들이 아니냐 그 모친은 마리아, 그 형제들은 야고보, 요셉, 시몬, 유다라 하지 않느냐

요한복음 7:2 그 형제들이 예수께 이르되……

사도행전 1:14 여자들과 예수의 모친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로 더불어……

4. 마리아가 지상 생애를 마친 후 영혼과 육신이 함께 하늘로 들어올림을 받았다고 주장하는 마리아 부활승천설은 처음에는 [동정녀의 승천]이라는 책에서 주장했던 것으로 당시 천주교회는 이것을 사탄의 기만이요, 간책으로 선언하였지만 후에 점차 받아들이기 시작하여 1950년 12월 1일 천주교황 피우스 12세가 정식으로 선언하였습니다.


이처럼 마리아를 '성모'라는 이름으로 신성시하게 된 것은 예수님과 사도들이 모두 하늘로 돌아간 후에 사람들에 의해 인위적으로 조작된 것으로 결코 성경적이지 않습니다. 

더구나 마리아와 예수님을 함께 묶어서 경배하는 것은 그 기원을 모자숭배사상에서 찾을 수 있는 것으로 초대교회에서 새롭게 생긴 전통이 아닙니다.

천주교회의 마리아상 숭배의 기원은 바벨론 종교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니므롯(창 10:8)의 아내가 남편이 죽자 니므롯이 태양신이 되었다고 주장하고 자신의 아들에게 담무스라는 이름을 붙이고 니므롯이 환생한 것이 담무스라고 거짓말을 하여 모자숭배를 종용하게 됩니다. 이 바벨론의 종교가 독일에서는 여신 헤르다의 숭배로 바뀌고 인도에서는 인드라니 애굽에서는 여신 이시스와 호러스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로마에 들어와서는초대교회와 접목하여 아기 예수를 안고 있는 마리아의 모습으로 형태만 변화되었습니다. 마리아 숭배사상는 명백한 비성서적 행위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구원자로 믿고 있는 어머니하나님은 마리아 가 아니라 사람을 창조하신 엘로힘하나님, 창조주 하나님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