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폐가전 무상으로 버리기! 폐가전 무상방문수거 서비스

by 화이트초코렛 2022. 10. 24.

 

얼마전 세탁기 이상으로 AS 서비스를 신청했으나 기사님과 상의 후 폐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중요한 부품의 고장으로 수리비가 많이 나오는데다, 이렇게 수리했다 하더라도 다른 고장이 또 발생할 확율이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왜냐하면, 이 세탁기를 사용한지가 거의 12년이라 이제 여기 저기 아플때가 됐다는 거죠.

저희 집은 빨래가 많이 나오질 않아서 세탁기를 교체할 때가 오면 작은 것으로 사용해봐야겠다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시험삼아 중고로 아주 작은 세탁기를 사용해보기로 했어요. 사용해보고 괜찮으면 새상품을 사더라도 일단 사용해보자 싶었죠. 작은 제품을 샀다가 후회할까봐 염려되었거든요.

남은 문제는 기존 세탁기 폐기였는데, 만약 세탁기 새 제품을 구매했다면 폐가전을 무료로 수거해가시겠지만 새 제품 구매가 아니기 때문에 제가 알아서 세탁기를 처리해야 했어요. 중고제품도 매장이 아닌 당근마켓이라는 온라인 중고시장을 이용했거든요.

하지만, 세탁기를 폐기장소까지 제가 들고 갈 수 없다는게 문제였어요. 도움 청할 사람도 마땅찮아서 어찌할까 고민했는데 무료로 폐가전을 수거해가는 서비스가 있더라고요.

 



https://15990903.or.kr/portal/main/main.do

 

 

 


가구는 안되지만 폐가전은 무상으로 수거해가는 서비스였습니다. 대형폐기물처리비용도 아끼고 저처럼 혼자서 처리 못하는 경우 도움도 받을 수 있어서 1석 2조.

모바일로도 되는데 저는 PC 인터넷으로 신청했습니다.

메인에서 수거예약하기를 클릭하고 기본적인 약관 동의를 합니다.

 

 

 

 

수거장소를 기입해야 하니 기본정보를 넣어야 합니다. 배출지를 보시면 밖과 안을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아예 세탁실에서 꺼내는 것부터 안되기 때문에 안을 선택했지만 비대면으로 처리하고 싶으신 분들은 밖을 선택하고 내놓기만 하면 되는 것 같아요.

 

 

 


자세한 내용을 기입하고 나면 배출품목을 입력해줘야 합니다. 그리고 나면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신청이 완료됩니다.

 

 

 

 

 

 

예약일자에 수거하시는 분이 오셔서 깔끔하게 수거해가십니다.

모든 폐가전이 해당되는 것은 아니니 아래 수거품목 및 수거기준 확인하시고 홈페이지에서도 안내사항 잘 확인하시길 바래요.

 

 

 

 


참고로, 아파트 같은데서 사다리차가 있어야 하는 경우, 사다리차 지원은 안된다고 합니다.

이상, 폐가전 스티커 비용도 아끼고 쉽게 배출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