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티스토리 상단 이미지 변경하는 법

by 화이트초코렛 2021. 1. 27.

한동안 시간이 없다는 핑게로 블로그 포스팅이 뜸했어요. 

겨울이 온지도 한참 지났는데싶어 상단 이미지를 변경하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했었는데도 시간이 지나버리니 잊어버려서 한참을 헤멧네요.

다음 계절에는 헤메지 말자 싶어서 포스팅하기로 했습니다.

 

제 티스토리 스킨의 경우 이미지 변경하는 법이고 따로 누구에게 물어 해결한 것이 아니라서 쉽고 편한 다른 방법이 있을 수도 있으며, 다른 스킨의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제 티스토리 스킨은 tirium 입니다.

 

먼저 블로그 공사(?)를 하려면 관리에 들어가야 합니다.

 

 

 

관리에서 스킨편집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스킨 편집 화면이 나옵니다. 제 블로그 스킨 이름  tirium 이 보이네요

여기서 html 편집을 클릭해줍니다.

 

 

 

 

html 편집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처럼 HTML/CSS/파일업로드 의 세가지 탭이 나옵니다.

 

 

 

파일업로드 탭을 클릭해서 원하는 이미지를 추가해줍니다. 이 때 이미지 이름은 다운받은 이미지 이름 그대로 쓰지 마시고(대부분 이미지 이름이 길더라고요) 간단하면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이미지이름으로 변경해서 추가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CSS 탭에 가서보면 background에 기존 이미지 파일 이름이 보일거에요. 이 이미지 파일이름을 지우고 방금 추가한 새 이미지 파일이름을 넣고 적용을 눌러주면 완료됩니다.

 

 

 

 

HTML 글자 옆 화살표를 클릭해서 빠져나간다음에도 적용을 눌러줬어요. 이 과정이 불필요한지는 모르겠으나 그렇게 했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위 사진에서 초록색 테두리로 되어 있는 부분이 이미지 사이즈에요. 넓이는 auto 니까 상관없지만 높이는 450px 로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 때 높이는 450으로 맞춰주는것이 좋습니다.

 

이 과정을 거쳐서....

 

 

이랬던 블로그 상단 이미지가

 

이렇게 겨울분위기로 바꼈습니다.

 

심적 변화가 또 일어나면 또 바꿀지도 모르겠네요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