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카카오 택배 이용 후기 : 집에서 편하게 택배보내기

by 화이트초코렛 2021. 4. 14.

 

요즘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의 택배 이용이 많아졌다고 하죠.

저는 실감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지역간 이동을 자제하다 보니까 택배 보낼 일이 종종 생기더라고요.

전 보통 우체국이나 편의점을 이용했는데 집에서 간편하게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카카오 택배가 있다고 해서 사용해봤습니다.

 

다른 택배도 많았는데 일단 카카오택배는 제가 카카오톡을 이용하니까 따로 또 회원가입을 할 필요가 없어서 카카오 택배를 이용한 거고 비용면에서는 다른 택배사보다 월등히(?) 유리한 점은 따로 없었어요.

 

이용방법 갑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점세개(… ) 있는 곳을 클릭해서 pay라는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pay 에 들어가서 "전체보기"를 클릭합니다. 페이를 이용하지 않아서 페이 잔액이 0원...ㅎㅎㅎ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거에요 

 

 

 

여기서 아래쪽으로 쭉 내리시면 배송이라는 항목이 나와요. 배송을 클릭하시면 택배를 신청하실 수 있어요.

 

 

 

 

배송은 기사방문예약과 편의점 예약이 있어요. 편의점예약을 하시면 1,000 원인가 더 저렴하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어요.

 

 

편의점 배송의 경우, 세븐일레븐에서만 접수가 되기 때문에 근처에 세븐일레븐이 없다면 기사방문으로 신청하셔야 됩니다.

저도 집 근처에 세븐일레븐이 없어서 기사방문으로 신청했습니다.

 

 

 

기사방문과 편의점예약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배송정보를 입력하게 되어 있어요.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잘 적어서 보내면 됩니다.

송장은 기사님이 가지고 오시니 따로 적을 필요없고요.

 

 

 

 

보통 4,000에서 6,000 원 정도의 택배비가 발생하는데, 타 택배사에 비해 저렴한 것 같지는 않아요. 회원가입 없이 한 두번 이용하는 저 같은 경우에는 괜찮은 서비스 같아요 ^^

 

결제는 카카오페이가 있으면 페이로도 결제할 수 있는데 저는 카카오페이를 이용하지 않아서 신용카드 등록해서 결제했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