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성심당 빵 후기

by 화이트초코렛 2023. 3. 3.

 

성심당에서 튀김 소보루 말고도 빵을 이렇게 두 봉지나 사왔었죠. 오늘 나머지 빵 리뷰를 해보려고요.




대전에서 빵을 사서 집 까지 오는 동안 제일 먹고 싶었던 빵이 튀소가 아니라 이 빵이었습니다.



 



왼쪽이 우유고로케이고요 오른쪽이 화이트딸기에요.

우유고로케는 성심당 빵 소개 보다가 정말 먹어 보고 싶다고 생각했던 빵입니다. 바삭한 고로케 식감에 안에는 야채가 아니라(야채싫엇!!!!) 크림이 들어있다니까 색다른 느낌일 것 같았거든요.

화이트딸기는 성심당 가서 즉흥적으로 산 빵 중 하나에요. 딸기 제품들 중에 딱 하나 골라온 빵입니다.

 


우유고로케 반 갈랐습니다. 안에 진짜 크림이 가득 들어있어요. 절대 미각이 아니라서 어떤 크림인지 설명하기는 어려운데 크림치고는 많이 달지 않았어요.

 

 

 


위에 울퉁불퉁 올려져 있는 것은 시리얼입니다. 우유 크림이 들어있어서 빵가루가 아니라 시리얼을 올린 것일까요? 

튀긴 제품이라 가져오는 동안 다소 눅눅해졌는데 현장에서 바로 먹으면 정말 바삭할 것 같아요.



 

 

크림이 가득한 것 보이지나요. 크림빵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닌데 이 빵은 맛있게 먹었어요. 지금와 생각해보니 바삭함을 포기하고 다소 차갑게 해서 아이스크림처럼 먹었으면 어땠을까 싶네요.

다음에 성심당 갈 일이 생긴다면 이 빵은 구매해오고 싶어요.






이 빵은 딸기 제품 중 하나로 화이트딸기에요. 치아바타인지 확실하진 않지만 그 비슷한 식감의 빵에 크림과 딸기가 올라가 있어요. 멀리 있는 언니에게 빵 사진을 보냈더니 제일 먹고 싶어한 빵 중 하나가 이 빵이었습니다.

딸기의 상큼함과 크림이 어우러져서 맛있었고 치아바타가 부드러워 크림과 더 잘 어울린 것 같아요. 

무난히 맛있었던 빵이었어요. 먼길 다녀와서 피곤했는지 우유고로케와 화이트딸기를 순식간에 먹어치웠어요.





다만 이 빵은 딸기와 함께 먹을 때 더 맛있어서 4입에 먹어야 한다는게 함정? ㅋㅋㅋㅋ







즉흥적으로 사 온 나비파이와 작은 메아리 입니다. 집에 와서 작은 메아리 사진 보고 보문산 메아리를 안 사왔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ㅎㅎ

나비파이는 광주에 유명한 빵집이 있다는데 그 집은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이 두 빵은 무난했어요. 달달한 빵이라 단 맛 싫어하시는 분은 별로라고 생각할 수도. 

 





내 맘대로 꼬꼬마 3인방 입니다. 사이즈가 작아요. 감자인줄, 구마인줄, 소금빵 이고요. 가격은 1,500 원으로 동일해요.

메가커피 디저트 중에 춘천 감자빵을 좋아해서 성심당 감자빵 궁금해서 구매했어요. 사실 고구마빵은 해남 고구마빵이 유명하다는데 한 번도 안 먹어봤고 성심당 고구마빵이 첫 경험이네요.

메가커피 감자빵에 비해 성심당 빵은 좀더 감자맛이 강해요. 메가커피 감자빵은 다소 달달하면서 부드러운데 성심당 감자빵은 짭잘하면서 감자샐러드에 들어가는 감자느낌이 강하네요. 겉면의 쫄깃함은 비슷했어요. 저는 메가커피 감자빵이 더 맛있는 것 같아요.

다음에 춘천 원조 감자빵을 먹어보고 싶네요 ^^

고구마 빵은 무난했고 소금빵은 맛있었어요. 이렇게 리뷰하고 보니까 담백한 빵은 소금빵 말고는 구매한 것이 없네요. 소금빵은 버터의 고소함이 있어서 그런가 고소하면서 담백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함께 사왔던 월넛브레드는 사진이 어디로 가고 없네요. ㅠ.ㅠ

호두가 들어있는 빵을 좋아해서 월넛브레드라는 이름만 보고 가져왔는데 이 빵은 겉면은 호두가 들어간 크런치??(이 표현이 맞는지 모르겠는데)같은 걸로 덮여 있어서 아래쪽 담백한 빵과 어우러지게 먹을 수 있어요.

다만 안쪽에는 호두 보다는 건포도와 완두콩이 들어있더라고요. 제가 개인적으로 별로 안좋아하는 것들이라 이 빵은 잘못 선택한 것 같아요.


성심당을 방문해본 결과, 

🥐  튀김소보루 시리즈는 다시 구매할 의향이 없어요. 
🥐  성심당 빵을 다 먹어보진 않았지만 줄을 서서 구매할 정도로 매력있는 빵인지 확신은 없어요. 
🥐  다시 구매한다면, 우유 고로케, 소금빵 정도 구매할 것 같고 성심당에서 파는 담백한 빵 맛을 보고 싶네요.
🥐  많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구매하기 때문에 진짜 갓 나온 빵맛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  유명세에 비해 빵 가격이 그렇게 비싸지 않아요.

'DAILY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원 화성 둘레길 산책  (24) 2023.03.30
교촌치킨 살살 후라이드  (38) 2023.03.13
대전 성심당 빵 튀김소보루 3형제  (24) 2023.03.01
대전 중앙시장 & 성심당  (24) 2023.02.27
고속도로 휴게소 DONG(동) 빵  (32) 2023.02.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