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교촌치킨 살살 후라이드

by 화이트초코렛 2023. 3. 13.

 

치킨 좋아하시나요???

싫어하는 사람 찾기가 쉽지 않겠죠? 저는 치킨에서 닭가슴살 부위만 좋아하고 나머지는 별로 안 좋아해서 혼자 있을 때는 치킨을 시켜 먹기가 좀 난감해요.  그런 이유로 1년에 두어번 시킬까 말까 합니다.

 

이번에 지인분이 교촌치킨 기프티콘을 주셔서 교촌치킨 홈페이지에 가서 열심히 정보를 탐독한 결화 살살 후라이드와 레허반반이 닭가슴살이 많은 치킨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일이 너무 많아서 하루 종일 식사를 못한 날 저녁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교촌치킨을 구매해 왔습니다.

 

기프티콘은 오리지널 반반에 웨지감자인데 매장에 문의한 결과 닭 종류는 변경 가능하다고 해서 살살 후라이드로 변경했습니다.

 

 

 

 

큰 닭 박스 1개 그리고 웨지감자 박스입니다. 콜라는 펩시콜라였고,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빼달라 했습니다. 소스 4종과 치킨무가 함께 있었어요.

 

 

 

 

 

 

너무 배가 고파서 아무렇게 놓고 찰칵~ ㅋㅋㅋㅋ

 

살살후라이드에는 소스가 네 종류가 나오는 것 같아요. 

 

 

 

 

교촌레드디핑소스, 잠발라야소스, 허니머스타드소스, 교촌스위트칠리소스 입니다.

 

교촌레드디핑소스는 교촌의 매운 치킨 소스인 것 같았고 허니머스타드와 스위트칠리소스는 익히 아는 그 소스입니다. 잠발라야 소스는 처음 보는 소스였는데 처음에 치킨을 살짝 찍어 먹었을 때는 이게 무슨 맛이지? 싶었는데 먹다보니 치킨과 조합이 가장 좋은 소스였어요.

 

보통 너겟이나 그런 닭가슴살 종류 먹을 때 허니머스타드소스랑 잘 먹지 않나요? 그런데 의외로 교촌 살살후라이드를 먹을 때 가장 많이 남은 소스가 허니머스타드 소스였습니다.

 

제 기준 살살후라이드와 어울리는 소스는 잠발라야소스 > 교촌레드디핑소스 > 교촌스위트칠리소스>허니머스타드 소스 순이었어요.

 

 

 

 

 

살살 후라이드는 겉에 쌀가루 같은 것이 있어서 굉장히 바삭했고 제가 좋아하는 퍽퍽살이 많았어요. 퍽퍽살 싫어하시는 분은 비추. 

 

전부다 닭가슴살은 아니고 다리살인지 다른 살로 되어 있는 것도 있었어요. 먹다보니 닭가슴살 비중이 그래도 많은 편인듯.

 

 

 

 

 

 

 

바삭하고 다소 간이 되어 있어서 살살후라이드만 먹어도 맛있었는데, 소스랑 함께 먹으니 더 맛있더라고요. 하루 종일 아무것도 안먹어서인지, 요즘 닭이 작아서인지 혼자서 한 마리를 다 먹었답니다.

 

 

 

 

웨지 감자는 거들 뿐? ㅋㅋㅋㅋ 웨지감자는 소스 4종과 별로 안어울리는 것 같았어요. 감자는 케첩이 진리인듯.

 

교촌 웨지감자는 포장박스 아래에 구멍뚤린 받침대를 하나 더 둬서 눅눅해지지 않도록 배려했더라고요. 햄버거 가게에서 봉지에 담기 감자튀김 가지고 집에 오면 눅져 있잖아요. 교촌은 그런 부분에 좀더 신경을 쓴 것 같아요.

 

지인 덕분에 하루 종일 굶은 날 저녁에 닭으로 포식을 했네요. 이렇게 먹고도 과일 깍아 먹은....;;;;;

 

 

'DAILY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cu 연세우유 생크림 빵 & 콰트로타워버거  (26) 2023.04.03
수원 화성 둘레길 산책  (24) 2023.03.30
성심당 빵 후기  (28) 2023.03.03
대전 성심당 빵 튀김소보루 3형제  (24) 2023.03.01
대전 중앙시장 & 성심당  (24) 2023.02.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