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ISSION

4월 미션 실패!!

by 화이트초코렛 2016. 5. 2.

4월 미션은 실패했네요^^

 

초반에 며칠 띄엄띄엄 성공하더니 후반에는 푹 주저앉고 말았어요^^

 

완전히 먹지 말아야지 하고 생각하니 더 먹고 싶어졌던 것도 있고 직장생활을 하다보니 먹게 된 것도 있고......

 

한 달동안 설탕 안먹는다는게 참 힘들다는 것을 알았네요. 즉, 제 몸이 정말 설탕을 탐닉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비록 4월 미션은 실패했지만 설탕을 줄이는 노력은 이제부터 시작이랍니다.^^

 

4월 미션 시작하고 얼마되지 않아 마침 설탕의 안좋은 점에 대해 방송도 하더군요. 덕분에 제가 정말 설탕에 중독되어 있고 그건 그냥 딱 끊을 수 있는게 아니라는 것도 알았답니다.

 

조금씩 줄여가면서 설탕에 중독이 아니라 설탕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상태가 되도록 노력해보려고 해요^^

 

나는 계속 실패하고, 실패하고, 또 실패했다.
그것이 내가 성공한 원인이다.
                                                ☆ 마이클 조던

 

 

 

 

참 그리고 실험은요~성공적이었답니다 ^_^

 

매일 매일 3가지 좋은 말을 하는 게 쉽지는 않았지만 새로운 말을 하거나 억지로 칭찬하기보다 그냥 목소리 톤만 조금 밝게 한 날도 많았음에도 피실험자(?)의 행동에 변화가 있었어요^^

 

늘 무뚝뚝하던 사람이 괜히 농담을 던지기도 하고 작은 선물도 사가지고 들어오기도 했답니다. 이게 4월 미션 실패의 한 가지 원인이 되기도 했지만....ㅎㅎㅎㅎ

 

 

 

좋은 말을 들은 밥에 좋은 곰팡이가 생겼듯이 좋은 말은 사람의 행동을 변화시키나봐요^^

 

매일매일 좋은 말만 하면서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피실험자는 아직도 자신이 피실험자였다는 것을 모른답니다. ㅋㅋㅋㅋㅋ

 

 

 

 

'MISS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5월 미션 성공!!  (11) 2016.06.06
5월미션!! 밀린 책 좀 읽자!!  (12) 2016.05.02
4월 목표!! 탄수화물 중독 벗어나기(설탕 zero)!!  (12) 2016.04.01
3월 미션 클리어!!  (13) 2016.03.31
3월 목표!! 한시간 일찍 일어나기!!  (6) 2016.03.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