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카무트]고대원시작물 카무트 밥

by 화이트초코렛 2017. 5. 2.

카무트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저희 집은 백미를 먹지 않아요. 씹히는 식감을 좋아해서 현미잡곡밥을 먹는데 아는 분이 그런 사정을 아시고 한 번 먹어보라며 주셨답니다.






카무트? 고대원시작물?


처음 들어봐서 어떤 맛일지 어떻게 먹어야 할지 잘 모르겠더군요.








검색을 해보니 카무트는 셀레늄, 단백질,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으면서 칼로리는 낮아서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하네요.








처음 보는 음식을 먹을 때는 뒷면의 설명을 보는게 제일 빠르죠? ㅋㅋㅋㅋ


카무트 봉지 뒤에 보니까 레시피가 나와있어요.






백미에 약 20~30% 섞어서 지으라고 해서 현미밥을 먹는 우리집을 위해 반반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그런데....


봉투를 열어 카무트를 보는 순간!!!






사이즈가 헉 소리나게 크더군요. 


현미쌀이랑 비교샷 들어갑니다~ ㅋㅋ








현미쌀에 비해 2~3배는 커보입니다. 그런데도 칼로리가 낮다니 참 신기한 작물이네요. 


고대원시작물이라는데 고대에는 다 컸을까요? ㅋㅋㅋㅋ


성경에 나오는 아낙자손(거인족의 후손)이 먹었을까요? ㅋㅋㅋㅋ



아무튼 사이즈보고 마음을 바꿔서 현미 3 : 카무트 1  의 비율로 밥을 지어보았습니다.


잡곡밥이라 비쥬얼은 그닥 먹음직스럽지 않지만....


카무트가 군데군데 보이네요^^






먹어보니 오도독 씹히는 맛이 너무 좋아요.


저는 씹히는 식감을 좋아해서 현미에다가 수수 도 넣어먹는데 카무트는 수수에 비해 씹히는 식감이 3~4배는 되는 것 같아요.


과장 조금 더 더하면 옥수수 씹는줄....ㅋㅋㅋㅋ


부드러운 밥을 원하시는 분은 카무트 비율을 조금 줄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정말 마음에 드는 곡물을 찾은 것 같아요.


사용설명서에 나오는 퍼프도 한번 도전해볼까요? 우리말로~ 뻥튀기~









'DAILY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마씨 강정!!  (14) 2017.06.07
모니터 패널 종류를 알아보자!!  (10) 2017.05.23
[리얼피자]고르곤졸라 피자 후기  (23) 2017.04.24
광어회 한 접시  (17) 2017.02.09
콘서트 다녀왔습니다!!  (14) 2016.1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