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ITH

하나님의교회 신앙의 시작은 침례부터Ⅱ-침례를 왜 받아야 하는가

by 화이트초코렛 2015. 3. 21.

하나님의교회 신앙의 시작은 침례부터Ⅱ-침례를 왜 받아야 하는가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의 분부대로 구원자를 알려주고 깨닫게 되면 먼저 침례를 주고 그 다음에 하나님의 가르침을 하나하나 알려주며 지킬 수 있게 합니다.

 

 


그런데 왜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에 대해 제대로 공부한 후에 침례를 주라고 하지 않으시고 구원자의 이름을 깨닫는, 그나마도 완전히 깨닫지 못하는, 아주 작은 믿음 하나만 보여도 침례를 주라고 하셨을까요?


그것은 이 침례라는 예식이 의미를 생각해보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신다는 것을 알게 되면 너무나 쉽게 답이 나옵니다.

 

 

 


  먼저, 우리에게 침례가 필요한 이유는 우리 영혼이 하늘에서 죄를 지은 죄인들이기 때문입니다. 이 땅에 살았고 그리고 지금 살고 있는 모든 인류는 하늘에서 죄를 지은 죄인들로서 이 땅의 삶이 끝나고 하늘로 돌아가게 되면 원래 하늘에서 지었던 죄로 인해 형벌을 받게 되어 있고 그 형벌의 끝은 사망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우리를 구원해 주시려 하신 것입니다.


마태복음 9:13  너희는 가서 내가 긍휼을 원하고 제사를 원치 아니하노라 하신 뜻이 무엇인지 배우라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부르러 왔노라 하시니라


 

 하나님께서 이 땅에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서 오셔서 만들어주신 침례라는 제도는 하늘의 죄를 탕감받는 예식이고 구원의 표입니다. 따라서 이 침례를 받게 되면 우리 영혼이 육신을 떠나 하늘로 돌아가게 되더라도 이미 죄를 탕감받았기 때문에 하늘에서 더 이상 형벌 받지 않고 영원히 영생을 누릴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베드로전서 3:21  물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이제 너희를 구원하는 표니 곧 침례(세례)라 육체의 더러운 것을 제하여 버림이 아니요 오직 선한 양심이 하나님을 향하여 찾아가는 것이라


 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이 땅에 사는 인생 중에 자신이 언제 육신을 떠나 하늘로 돌아가게 되는지 그 시기를 아는 자가 없다는 것입니다. 만약 그 시기를 알고 있다면 구원의 표인 침례를 6개월이 아니라 언제 어느때고 자신이 원할 때 받아도 될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 시기를 알지 못하기에 만약 침례의 시기를 기다리다 육신이 죽게 되면 하늘에서 사망에 이르는 형벌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12:16~20   …… 한 부자가 그 밭에 소출이 풍성하매 심중에 생각하여 가로되 …… 내 곡간을 헐고 더 크게 짓고 내 모든 곡식과 물건을 거기 쌓아 두리라 또 내가 내 영혼에게 이르되 ……여러해 쓸 물건을 많이 쌓아 두었으니 평안히 쉬고 먹고 마시고 즐거워하자 하리라 하되 하나님은 이르시되 어리석은 자여 오늘 밤에 네 영혼을 도로 찾으리니 그러면 네 예비한 것이 뉘 것이 되겠느냐


 

 

 

바로 이런 이유로 우리를 너무나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너무나 필요한 죄사함이라는 예식, 침례를 하나님을 다 깨달은 다음에 주라고 하지 않으시고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부족해도 하나님에 대한 믿음이 부족해도 구원받고자 하는 마음이 있는 자에게는 누구에게나 먼저 주라고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죄사함이라는 축복을 우리에게 너무나 어려운 시험과정을 거치게 한 이후에 주실 수도 있었지만 누구나 쉽게, 누구나 원한다면 바로 받을 수 있도록 하신 이유는 바로 우리를 사랑하시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이런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며 하나님의 가르침대로 침례를 먼저 주고 하나님의 말씀을 가르쳐 지킬 수 있도록 하는 유일한 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즉시 행하는 침례 예식은 하나님의 사랑이 담긴 하나님의 규례이며 성경의 가르침대로 행하는 진리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행하듯 침례를 바로 받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