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ITH

하나님의 교회 ★ ★ 첫 계명, 새언약 유월절Ⅰ

by 화이트초코렛 2015. 6. 23.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라면 십계명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출애굽기 20:3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찌니라


십계명 중의 제 일계명이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 입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섬긴다며 교회를 가고 기도를 하고 부흥회를 합니다만 그들 모두가 하나님만을 섬기고 있는 것일까요? 십계명 중 첫번째 계명을 준수하고 있을까요?


내가 하나님만 섬기고 있는지 어떻게 확신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오직 한 분이신 하나님만을 섬길 수 있는 방법으로 유월절을 세워주셨습니다.


출애굽기 12:11~12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유월절은 모든 신이 벌을 받는 날입니다. 즉, 내가 유월절을 지키게 되면 내 주변의 모든 신이 다 멸망받게 되므로 나는 한 분이신 하나님만 섬기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2천년 전 예수님께서 오셔서 구약의 유월절을 폐지하시고 신약의 새언약유월절을 세워주셨습니다. 그래서 오늘날 우리는 유월절을 지키고자 한다면 양을 잡던 구약의유월절이 아니라 예수님께서 본보이신 그대로 유월절 떡과 포도주로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유월절의 형식만 달라졌을 뿐 새언약유월절 안에 담긴 하나님의약속은 변함이 없습니다.


마태복음 26:19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마태복음 26:26~28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새언약유월절을 지키면 하나님께서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모든 신들을 멸하시기 때문에 나 자신도 모르게 다른 신을 섬기게 되는 일이 없게 되므로 자연스럽게 십계명 중 제 1계명을 온전히 준수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새언약유월절을 지키지 않는다고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다른 신을 섬기게 될까요???

그건 다음에~~^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