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큐원 고구마케익 믹스 : 전자렌지 간단 고구마케익

by 화이트초코렛 2021. 5. 14.


린스가 똑 떨어져서 가까운 롯데 마트로 갔는데, 왜 대형마트만 오면 살 것만 사고 돌아서지를 못할까요? ㅋㅋㅋㅋ

 

세일 중인 린스 하나 골라들고 마트 구경하다가 1인분으로 포장된 베이킹 믹스를 발견했어요.

 

가격 저렴...1,200원

 

보통 베이킹 믹스라고 하면 그래도 일반 베이킹에 비해 심플 단순하긴해도 양이 좀 있어서 잘 안사졌는데 이건 1인분 포장이라 하나 구매했어요. 늘 남아서 버렸던 팬케이크믹스도 1인분으로 나왔네요.

1인 가구가 늘고 있다더니 1인용 상품도 많이 나오고 있어서 좋네요 ^^

 

 

제가 고른건 큐원 고구마케익 믹스였습니다. 고구마케익을 워낙 좋아하는지라.

 

심플한 사용설명서

 

뒷면에 사용법이 나와있어요. 

난이도 1 !!! 전자렌지 2분 30초!!

물과 전자렌지만 있으면 고구마케익이 나온다는 거죠. 저한테 딱인 조리법입니다.

 

 

물과 가루를 넣고 반죽을 했는데 아주 묽은 반죽이 나왔어요. 주르륵 흐를정도?

 

 


물에 가루를 그대로 부었더니 사진처럼 덩어리지고 안녹는 부분들이 생기더라고요. 아마 체를 쳐서 물과 섞으면 더 잘 섞일 것 같긴해요.

 

계속 숟가락으로 눌러주면서 섞어주면 결국엔 섞일테지만.......귀찮음....ㅡ.ㅡ

 

밀가루니까 ...생으로 먹어도 안죽어....

 

라는 마음으로 그냥 전자렌지에 돌렸습니다.

완성

 

음???
음???

왜 사진과 다르지???

마치 술떡과 같은 이 비쥴...어쩔...

그러나 향기는 고구마 케익이었어요. ㅋㅋㅋㅋ 

 

현실과 이상의 차이

 

고구마 케익 향기는 진동하였으나 생긴 모양의 극과 극....

 

 



한 숟가락 떠 봤습니다. 케익같은 포슬포슬함이 조금 부족하긴 했지만 맛은 딱 고구마 케익이었어요.

아마 포장지 사진처럼 고구마 가루를 좀 뿌리고 생크림도 얹으면 진짜 고구마케잌 느낌일 것 같았어요.

하지만 귀찮....그냥 가끔 고구마케익이 생각날 때 아쉬운 정도의 고구마케익 맛은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맛있게 앉은 자리에서 호로록 했네요.

다음에 초코케익 믹스를 사가지고 와서 현실과 이상의 차이를 또 느껴봐야겠어요 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