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천연발효빵_팔달제과

by 화이트초코렛 2021. 9. 7.

 

수원에는 정조대왕의 화성행궁이 유명하죠. 화성행궁 근처에 맛집도 많고 예쁜 카페도 좀 있어요. 화성행궁에서 조금 내려가면 팔달문도 있어요.

 

화성행궁 쪽에 있는 베이커리 카페에 갔다 왔어요.

 

 

행궁로 39번길 베이커리 카페 팔달제과 입니다. 팔달제과가 가게 이름인 것 같은데 행궁로39번길이 더 크게 써 있네요.

 

 

딱 들어선 내부. 2층도 있어서 저희는 2층에서 빵과 커피를 즐겼습니다 ^^

 

 

팔달제과는 슬로우브랜드로 천연발효빵이라고 하네요. 천연발효빵이 글루텐을 소화하기 쉽게 한다고 하네요. 글루텐 프리를 외치는 곳도 있던데 천연발효빵이면 글루텐에 민감한 분들도 잘 드실 수 있으려나요.

 

 

빵집에서 자주 보던 빵인데 저는 아직 한 번도 먹어보진 못했어요. 이름이 팡도르네요.

 

 

제가 좋아하는 몽블랑이랑 육쪽마늘빵입니다. 몽블랑은 결대로 찢어지는 빵과 버터의 고소함이 좋고, 마늘빵은 겉은 바삭하면서 속은 치즈와 마늘이 어우러진 부드러움이 매력있어요.

 

이 날은 같이 가신 분의 취향에 따라 마늘빵과 다른 쌀빵을 먹었어요. 아직까지 사진찍는게 쑥스러워서 마늘빵은 좀 흔들렸네요.

 

혹시, 수원 행궁쪽 발걸음 하실 일 있으시면 천연발효빵, 팔달제과에도 한 번 들러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