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ITH

고정관념 타파,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

by 화이트초코렛 2022. 7. 25.

 

 
© geralt, 출처 Pixabay

 

 

고등학교 시절 윤리 시간에 선생님이 어떤 내용을 설명하면서  남성인 신이라는 말씀이 나왔습니다. 신이 무슨 성별이 있냐고 물었던 어느 아이의 질문에 선생님은 하나님을 생각해봐라, 여성이냐? 라고 되물었는데 어느 누구도 아니라고 대답하지 못했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는 살면서 많은 지식을 습득하고 축적합니다. 그 중에는 내가 스스로 검증을 거친 사실도 있지만 요즘 말로 "……카더라"라는 사실도 있습니다. 검증이 된 사실이든, 그렇지 않은 사실이든 반복적으로 노출이 되다보면 고정관념으로 굳어질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하나님의교회에 오기 전까지 교회를 다닌 적이 없는 거의 무신론에 가까운 사람이었습니다. 그럼에도 고등학교 시절, 하나님이 남성이라는 말에는 고개를 끄덕였던 기억이 납니다. 성경을 본 적도 없고, 교회를 다닌 적도 없는 제가 어디선가 들었던 정보를 바탕으로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 뿐이다』라는 고정관념을 만들어 낸 것이죠.

 

하나님의교회는 아버지 하나님 뿐 아니라 어머니하나님을 믿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교회에서 믿고 있는 어머니하나님은 성경에 이미 기록되어 있는 창조주 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 뿐이다』라는 고정관념으로 하나님의교회에서 믿고 있는 어머니하나님이 성경에서 기인한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앞서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 뿐이다』라는 전제를 먼저 검증하는 것이 어떨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