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ITH

하나님의교회 어머니 하나님(feat.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

by 화이트초코렛 2023. 3. 27.




성경은 우리의 구원을 위해 기록된 책입니다.

 

요한복음 5장 39절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그런데 성경 창세기에는 아브라함의 재산이 상속되는 과정을 몇 장에 걸쳐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브라함 가정의 유업이 상속되는 과정이 이 시대에 사는 우리의 구원과도 관계가 있다는 뜻입니다.

 

 

 

 

 

 


 


성경에서 아브라함은 아버지 하나님을 표상하는 인물입니다.(누가복음 16장 19절~24절 참고)

창세기 아브라함 가정의 유업이 상속되는 과정은 앞으로 아버지하나님의 유업인 천국을 누가 물려받을 것인가, 즉 구원받아 천국에 가는 자가 누구인지를 알아볼 수 있는 비유입니다.

아브라함의 상속이 이루어지는 과정에 등장하는 후보는 세 명입니다.

 

 

1번 후보는 종으로 오랫동안 함께 했던 엘리에셀이었습니다.(창세기 15장 2절 참고)

아브라함은 나이가 많아서 후손을 보지 못할 것이라는 생각으로 하나님 앞에서 엘리에셀을 상속자로 생각했으나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의 몸에서 날  자, 즉 아브라함의 자손에게 상속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렇게 등장한 2번 후보 엘리에셀은 사라의 몸종이었던 하갈을 통해 태어난 아들이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엘리에셀도 상속자로 인정치 않으시고 사라의 몸에서 아들이 태어날 것이라고 약속하셨고 하나님의 약속에 따라 사라는 이삭이라는 아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이삭이 태어났다 하더라도 이스라엘의 장자상속제도를 생각해보면 아브라함의 상속자는 14년이나 형이었던 이스마엘이 되어야 마땅했습니다. 

 

창세기 21장 9절~12절  사라가 본 즉 아브라함의 아들 애굽 여인 하갈의 소생이 이삭을 희롱하는지라 그가 아브라함에게 이르되 이 여종과 그 아들을 내어쫓으라 이 종의 아들은 내 아들 이삭과 함께 기업을 얻지 못하리라 하매 아브라함이 그 아들을 위하여 그 일이 깊이 근심이 되었더니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이르시되 네아이나 네 여종을 위하여 근심하지 말고 사라가 네게 이른 말을 다 들으라



그러나 사라는 이스마엘이 이삭과 같이 상속자가 되는 것을 원치 않았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사라의 이 뜻을 허락하셨습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께서 이삭만이 아브라함의 상속자가 되게끔 하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삭을 상속자로 정하신 이유는 이삭만이 자유자인 아버지와 자유자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기 때문입니다. 아버지가 같았지만 형인 이스마엘이 상속자가 될 수 없었던 것은 어머니가 자유자가 아니었기 때문입니다.

 

 

 

 

 


생각해보면, 이삭은 하나님의 약속으로 태어난 아이이기 때문에 하나님께서 원하시기만 하셨다면, 엘리에셀이나 이스마엘이 상속자의 후보가 되기 이전에 이삭을 허락하실 수도 있지 않았을까요?

 

 

하나님께서 이처럼 아브라함의 상속자로 세 명을 두신 이유는 이 역사가 구원받을 하나님 백성의 역사이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 많은 교회가 난립하고 있고 모두들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구원받을 것이라 자부하고 있습니다.

아브라함의 상속자가 셋이었듯 오늘날 교회도 크게 보면 셋이라 볼 수 있습니다.

◆ 하나님을 아예 믿지 않는 자들 - 엘리에셀과 같은 자들
◆ 하나님을 믿지만 아버지 하나님만 믿는 자들 - 이스마엘과 같은 자들
◆ 하나님을 믿되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자들 -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

 


오늘날 수 많은 교회 중에서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교회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유일합니다.

아무런 능력이 없었던 이삭이 사라의 존재로 인해 아브라함 가정의 유일한 상속자가 될 수 있었던 것처럼 마지막 구원의 때에는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하나님의 교회가 천국에 들어가는 유일한 상속자가 된다는 것을 하나님께서는 창세기 아브라함 가정 속에 비유로 담아두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