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GifCam/Gif캠]동영상으로 움짤만들기

by 화이트초코렛 2016. 3. 17.

움짤.......

 

이 뭘까요? ㅋㅋㅋㅋㅋ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용어....움직이는 사진을 말해요~

 

사진들을 조합해서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해 GIF 파일로 만들어도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 수 있는데 오늘은 동영상으로 움짤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려고요

 

동영상으로 움짤만드는 법은 동영상 재생하지 않고 화면에서 움직이는 영상을 만드는 법이에요.

 

저는 GIFCAM 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만들었습니다.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가벼운 프로그램이에요.

 

 

GifCam.exe

 

 

GifCam 은 프리웨어니까 자유롭게 사용가능해요.

 

그럼 동영상으로 움짤 만들어볼까요??

 

아무 영상이나 하나 촬영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면 다운받은 폴더에 바로 GifCam 이라는 프로그램이 생겨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그냥 실행 눌러주시면 됩니다 ^.^

 

 

 

 

영상을 플레이하고 GifCam 을 실행하면 영상위에 거울처럼 프로그램이 뜨는데 이때 창 크기를 조절해서 캡쳐하고 싶은 영상 사이즈에 맞추시면 됩니다.

 

 

 

 

저는 샘플로 만든거라 사이즈 조절안하고 그냥 했어요 ^.^

 

영상 플레이하시고 Rec 클릭하시면 녹화 시작되면서 Rec 버튼이 Stop 버튼으로 바껴요. 그럼 끝내고 싶은 부분에서 Stop 버튼 눌러주고 Save 해서 저장하시면 끝입니다.

 

동영상으로 움짤만들기 간단하쥬?? ㅋㅋㅋ

 

만들어진 움짤이에요 +_+

 

 

 

 

 

GifCam 이용해서 동영상으로 움짤 만들어 재미있는 영상 남겨보세용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