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EASURE

[해남] 명량대첩해전사기념전시관 전경

by 화이트초코렛 2021. 7. 31.

 

최근에 다녀온 건 아니고 예전에 다녀왔는데 이제야 포스팅하네요.

저는 이런 기념관이 있다는 것을 몰랐는데 진도에 다녀오는 길에 우연히 발견해서 들어갔다 왔습니다.

 

진도에서 해남으로 넘어오는 진도대교를 건너자마자 있어요. 우수영 국민관광지 라고 안내판이 있었던가...기억이 좀 가물가물 하네요 ㅎㅎ

 

 

 

 

평일이라 한산

 

주차장에서 조금만 걸어가면 매표소가 나오는데 매표소 옆에 있던 문이에요 문쪽으로는 못들어가지만 옆에 쪽문으로는 들어갈 수 있습니다. 문은 왜 막아놨는지 잘 모르겠네요.

 

 

입장료는 저렴한 편이에요. 그런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어떤 이유인지 무료개방하고 있어서 가뿐히 들어갔습니다. 

사진 오른쪽 아래 보니까 해남도 스탬프 받는 여행상품이 있나봐요 ^^ 그 때는 몰랐습니다 ㅎㅎ

 

 

 

요기가 기념관 입구에요. 대포 있는 곳을 돌면 입구가 나옵니다. 하지만 시간이 여유가 있어서 기념관 들어가기 전에 바다 전경을 보고 싶어서 귀여운(?) 조선수군 옆 계단으로 올라갔어요.

 

 

올라가니까 "정유난구국공신충혼비" 가 있었어요. 옆에 설명을 자세히 찍어놓지 않아서 어떤 내용인지는 모르겠어요. 아마 현대에 와서 세워진 비석일것 같기도 해요.

 

 

명량대첩탑도 있어요. 사람들이 자주 찾는 관광지가 아닌건지, 아니면 이 날이 평일이라 그런건지 정말 한산했습니다 ^^

 

 

탑 옆에서 내려다본 바다. 멀리 진도대교가 보이네요. 앞에 보이는 섬이 진도겠죠?  

여기는 코로나 전에는 행사같은 걸 했던 것 같아요. 앞에 무대에서 바다를 배경으로 공연을 했으면 참 멋있었을 것 같긴하네요. 이제는 언제쯤 공연이라는게 열릴지....

 

 

공연장에서 조금 올라와서 본 진도대교....훨씬 가까워보이네요.

 

 

옆길로 조금만 올라가면 전망대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높아보이죠?? 높아요..ㅠ.ㅠ

그런데 아래에서 볼 때는 두번째 계단이 안보여요...다시말해 안 높아보여요...ㅠ.ㅠ

그래서 올라갔다가 중간에, 올라온게 아까워서 그냥 올라갔어요..헉헉...

 

비온 뒤라 전망대 사진이 조금 어둡게 나왔네요. 어쨌든 올라왔으니 전망대로 올라가봅니다.

 

 

응????

응????

 

음......................

 

별거 없어요....헉헉 대면서 올라왔는데 그냥 전.망.대 에요...

 

 

 

전망대에서 바라본 바다..........................

 

가 아름다워서 용서됩니다. ㅎㅎㅎㅎ

 

 

날씨가 흐린대로 운치가 있었어요. 다른 날씨에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네요.

 

진도 앞바다 풍경 감상하시고~ 명량대첩해전사 기념관 내부는 다음에 포스팅할께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