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ITH

하나님의교회 안상홍님이 알려주신 부활절(resurrection day) Ⅱ_날짜의 문제

by 화이트초코렛 2023. 4. 18.

 

하나님의교회에서는 부활절을 무교절 후에 오는 안식일 다음날로 지키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교회에서는 부활절을 춘분 직후 만월(滿月) 다음에 오는 첫번째 일요일로 지키고 있습니다.

날짜의 계산법이 다름에도 대부분 똑같은 날짜를 부활절로 지키게 됩니다. 2023년 올해는 4월 9일이었습니다.

날짜의 계산법이 다르다해도 같은 날에 부활절을 지키니까 동일하게 부활의 축복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우리가 예수님의 부활을 기념하는 것은 그 기적을 기념하는데에만 의미가 있는 것이 아닙니다.



고린도전서 15장 12절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이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

고린도전서 15장 52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것은 초실절의 예언이기도 했지만, 인간으로 오신 예수님의 부활을 통해 인간인 우리 또한 예수님을 믿음으로서 부활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그렇다면 바울이 말한 다시 사는 자들은 어떤 자들일까요? 

 

 

요한복음 6장 54절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말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다시 살리심을 받을 자들은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자들입니다.

 

 

 

마태복음 26장 17절~28절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실 수 있는 예식으로 예수님께서 가르쳐주신 방법이 바로 새언약유월절이었습니다.

다시 말해, 새언약유월절을 지켜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신 자들이 영생의 약속을 받고 부활의 축복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새언약유월절이 빠진 부활절은 결국 예수님의 약속도 영생도 없는 부활절이기에 아무리 동일한 날짜에 부활절을 지킨다하더라도 부활의 축복을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