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ITH

[하나님의교회] 생명과, 새언약 유월절Ⅰ

by 화이트초코렛 2020. 6. 29.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는 옛말에서 볼 수 있듯이 건강하게 사는 것, 그리고 오래 사는 것은 인류의 오랜 숙원이자 많은 사람들의 염원이었습니다.

의학이 발전하면서 100세 시대의 포문을 열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아프고 죽습니다.  아무리 의학이 발달했어도 사람의 생명을 연장하는데에는 한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성경에서는 이미 오래 전에 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습니다.

 

창세기 3장 22절  ……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생명나무 실과를 먹으면 영생할 수 있다는 성경의 이 구절을 그저 설화나 동화처럼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생명과 = 영생


먹으면 영생하는 실과가 어디 있어???

 

요한복음 6장 53절~54절  …… 내(예수님) 살을 먹고 내(예수님)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예수님께서는 이 땅에 오셔서 성경에 기록된 생명나무의 실과가 무엇을 말하는지 알려주셨습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면 영생한다는 말씀을 통해 생명과가 나타내는 것이 곧 예수님의 살과 피라는 것을 알려주신 것입니다.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신다고????

 

마태복음 26장 19절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마태복음 26장 26절~28절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면 영생한다는 황당하게 들릴 수도 있는 이 말씀을 예수님께서는 절기 속에 담아두셨습니다.

 

바로 예수님의 살과 피를 표상하는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면 영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생명과=예수님의 살과 피 = 비유

 

 

영생을 주는 생명과는 결국 최종적으로 새언약유월절이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예수님의 가르침 그대로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