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YF 소나타 와이퍼 교환하는 방법

by 화이트초코렛 2021. 11. 8.

 

지난 명절에 시골 다녀오다가 와이퍼가 손상되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제가 워낙 둔한 성격이고 차에 대해서 모르다보니 이렇게 망가져야만 알게 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겉보기에는 멀쩡해 보입니다. 

 

 

 

하지만 들어올려보면 요러코롬.... 너덜너덜 합니다.

지난 명절에 망가진 걸 알았는데 이제야 교체를 하게 되네요. 여름 장마가 아님을 감사할 따름이죠. 

 

 

 

자동차에 대해 잘 몰라서 일단 현대 모비스 정품으로 인터넷 주문을 통해 구매했습니다. 

 

 

 

 

 

이건 짧은 쪽입니다. 하지만 긴 쪽을 먼저 교체하면 좋다는 말을 들었기에 긴 쪽을 먼저 교체합니다. 왜 그런지는 잘 몰라요~~~

 

 

 

와이퍼를 들어올리면 가운데 이렇게 생긴 연결부위가 있습니다. 살짝 잡아당기면 열립니다. 

 

 

아무래도 바깥에서 비 맞는 부분이라 그런지 살짝 녹이 슬었네요. 열린 부분이 교체할 와이퍼인데 열린부분방향, 반대로 즉 아래쪽으로 살짝 내렸다가 잡아올리면 분리가 됩니다.

 

말로 설명하기는 조금 애매한데 와이퍼가 분리된 아래 부분을 보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와이퍼가 분리된 차체 부분이에요. 와이퍼 구멍(?)에 고리처럼 걸어야 하는 거에요.

 

 

손이 늙은...ㄷㄷㄷ

 

처음에 분리할 때처럼 새 와이퍼도 연결부위를 잡아당겨서 열어주고 그 사이에 저 고리를 넣습니다.

 

 

 

고리가 들어간 모습입니다.

 

 

 

 

 

고리가 완전히 안전하게 들어간 후 연결부위 뚜껑을 닫아주면 완성입니다.

 

 

 

 

작은쪽도 같은 방법으로 교체하면 됩니다.

 

 

비포 애프터 입니다. ㅎㅎㅎ

 

정말 간단하고 얼마 걸리지도 않는 일인데 와이퍼를 사놓고도 교체하는데 오래 걸렸네요. 게으름이 늘 문제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