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LEASURE

양배추김치 부침개, 10분 컷 간식!!

by 화이트초코렛 2022. 10. 6.

 

양배추김치 드셔보셨나요?

이번 명절에 시골에 갔더니 양배추김치를 담그셨다고 조금 담아주셨어요.

 

양배추김치는 글로는 많이 봤는데 먹기는 처음이라 처음에는 다소 망설였어요. 이게 맛이 있을까??

 

그런데 왠걸, 너무 시원하고 아삭하니 맛있더라고요. 새콤한 맛이 더 나는 것 같았어요.

 

라면에 곁들이 찬으로 잘 먹고 있다가 문득 궁금해졌어요. 양배추김치도 김치니까 김치로 하는 요리가 다 될까?

 

김치전, 김치찌개, 김치볶음???

 

원래 부침개를 좋아해서 밀가루만으로도 잘 먹으니까 실패 없을 김치전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김치부침개야 10분이면 나오는 맛있는 간식거리죠.

 

 

 

 

 

양배추김치를 한 줌 준비합니다. 일반배추김치와 달라서 원래도 먹기좋게 잘려있지만 저는 자잘한게 좋아서 양배추김치를 조금 자잘하게 잘라주었어요.

 

 

 

 

반죽은 일반 김치부침개와 별다를 것 없어보여요. 밀가루에 물, 양배추김치만 넣었어요. 살짝 간을 보니 싱거울 것 같아서 소금 조금 넣어주었습니다. 부침가루에 부치면 아마 따로 간을 안해도 될 것 같아요.

 

 

 

 

 

물 양 조절을 실패한 것인지, 원래 양배추김치의 특성인지는 모르겠는데 부침개가 잘 부서져서 크게는 굽지 못했어요.

 

조금 부서진 것도 있고 작게 굽기도 했는데 맛은 굿이었습니다!

 

 

 

 

 

 

 

한점 드실래여????

 

양배추김치로도 김치전이 맛있게 되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