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스쿼트 무리되지 않게 하는 법

by 화이트초코렛 2021. 6. 29.

 

코로나로 인해 집에서 운동하는 이른바 홈트(홈 트레이닝)가 유행처럼 번지고 유튜브에서도 각종 영상들이 많이 올라오더라고요.

저는 14살 이후로는 운동이라는 걸 일절 해 본적이 없는 사람이라 근육량이 많이 부족합니다. 그렇다고 운동에 관심이 있는 것이 아니어서 더욱 근육량이 부족함을 많이 느끼는 시기가 왔어요.

 

그래서 헬스장을 등록하고 걷기라도 하려고 했는데 한 열흘 다니고 나니까 이런 저런 이유로 안가게 되어서, 집에서 스쿼트라도 하면 허벅지 운동이라도 되겠지 싶어 스쿼트를 시작했습니다.

 

나름 유투브 영상을 열심히 보고 했는데도 슬슬 무릎이 아프기 시작하더군요. 무릎연골은 자동차로 따지면 타이어와 같아서 스쿼트를 1,000개씩 하는 것은 결국 무릎연골을 다치게 하는 지름길이니 차라리 무게를 높이 드는게 낫다는 말도 들리더라고요.

 

원래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은 운동을 하면 안되는 이유를 100만개는 찾아냅니다. ㅋㅋㅋㅋㅋ

 

어쨌던 내 무릎은 소중하니까요. 젊은 나이에 "비가 오려나~"하는 말 하며 살고 싶진 않아서 유투브 검색하다가 벽을 등지고 하는 스쿼트가 있다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영상 대로 따라했더니 허벅지 앞쪽이 뻐근한 것이 운동이 되는 것 같았어요. 현재 무릎이 아픈 상태라 조금 쉬었다가 해보려고 합니다. 

 

저처럼 운동무식자 중에 갑작스레 스쿼트를 하다가 무릎이 아프신 분들이 있다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