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골반교정 10분 루틴, 허리통증, 오리 엉덩이 탈출

by 화이트초코렛 2022. 4. 1.

 

골반전방경사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는 처음 들었어요.

이상적인 골반은 허리 뼈의 커브로 인해 전방으로 약 5~10도 정도 기울어져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장신간 앉아 있는 자세(→ 저 말입니다...) 나  많이 서 있는 직업으로 인해 골반이 앞쪽으로 더 기울어진 상태를 골반전방경사 라고 합니다.

 

골반전방경사 증상이 있으면 허리 주변에 뻐근한 통증이 생기고 이 증상으로 인해 오리엉덩이처럼 체형이 변화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오리엉덩이/볼록 나온 아랫배/허리 아래쪽 통증

 

이 있다면 골반전반경사를 의심해볼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오리엉덩이라는 말은 들은 적이 없어서 두 개는 해당이 되네요..;;

 

 

딱 10분 따라하는 골반교정으로 허리통증 벗어나 보자고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