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ITH

하나님의교회 역사(초대교회 역사) 속 새언약 유월절

by 화이트초코렛 2021. 12. 2.

1~2월이라고 하면 생각나는 것이, 새해, 설 명절이라면 12월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것은 아마도, 연말, 송년회, 그리고 크리스마스일 것입니다.

크리스마스는 교회라는 특정종교의 기념일이지만, 지금은 종교와 관계없이 많은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즐기고 있습니다.

 

 
© Larisa-K, 출처 Pixabay

 

 

그러나 하나님의교회는 교회라는 종교임에도 불구하고 크리스마스(성탄절)를 지키지 않습니다.
또한 많은 교회에서 지키지 않는 새언약유월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가 새언약유월절을 지키고 크리스마스를 지키지 않는 이유는 성경 때문입니다.

 

성경 속에서 하나님께서는 새언약유월절을 지켜 영생을 얻으라고 기록해주셨고 크리스마스는 성경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이방종교의 산물이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6:53~54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마태복음 26:19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마태복음 26:26~28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교회가 크리스마스를 지키게 된 이유는 교회사를 통해서 살펴보면 금방 알 수 있는데 크리스마스는 교회가 세속화 됨에 따라 성경이 아닌 세상으로부터 유입된 교리입니다.

 

예루살렘을 벗어나 로마로까지 확장된 초대 교회는 로마로부터 많은 핍박을 받았지만 죽음을 부르는 핍박의 시대에는 오히려 초대교회의 순수한 신앙이 유지되었습니다. 그러나 콘스탄틴황제의 기독교 공인을 통해 핍박에서 벗어나자 성경대로 행했던 처음의 순수한 신앙을 버리고 로마에 만연해 있던 이방종교의 풍속을 교회 안으로 받아들이게 된 것입니다.

 

마찬가지의 이유로 오늘날 하나님의교회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며 지키는 새언약유월절도 사라지게 된 것입니다.

이러한 역사를 잘 설명한 영상이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역사라는 영상인데 이 영상을 보시면, 새언약유월절이 없어진 과정과 새언약유월절이 다시 등장하여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게 된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을 기준으로 본다면, 새언약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구원도, 영생도 바랄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