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닥터쓰리] 종합비타민 고르는 요령

by 화이트초코렛 2022. 9. 30.

 

종합비타민 드시나요??

저의 경우, 예전에는 비타민을 먹어야 한다는 방송이 나오면 아무 종합영양제를 사서 섭취했다가, 식사만으로 충분하다, 영양제는 불필요하다는 정보를 들으면 영양제를 더 이상 섭취하지 않는 등의 패턴을 반복했습니다.

어떤 비타민이 좋은지도 모르고 그저 먹었다 말았다는 반복했는데, 이 분의 영상을 보고 지금은 몇 가지의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영양제에 대해서 기준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에게 다소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pixabay.com

 

 

1편과 2편을 가지고 왔는데요. 3편도 있습니다.

 

1편은 종합비타민을 왜 먹어야 하고, 비타민을 부족하게 만드는 원인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고 2편에서는 구체적으로 영양제를 고르는 기준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저는 2편에 6분 30초 쯤의 화면을 캡쳐한 후 핸드폰에 저장해서 비타민을 고를 때 늘 참고하고 있습니다.

 

 


 

1편 비타민을 먹어야 하는 이유

 

■ 요즘 식탁에 오르는 식품들은 과거에 비해 영양이 충분하지 않다
(ex. 1980년의 오렌지 한 개 분량의 영양을 섭취하려면 2020년에는 오렌지 8개를 섭취해야 한다)

 

각종 처방전에는 비타민 B군과 미네랄을 소진시키는 약이 포함되어 있다.

(상당수의 처방전이 비타민 B군과 미네랄을 소진시키더라고요)

 

예전에 비해 비타민 B군과 미네랄을 소진시키는 음식과 기호식품의 섭취가 늘고 있다.

(설탕, 밀가루음식, 가공식품, 믹스커피 등)

 

저는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하고 육류를 거의 먹지 않는 식습관인데 이런 식습관이 비타민 B군을 소진시켜서 피로와 무기력을 부르고 이 피로감때문에 당분섭취가 늘어나면 다시 비타민 B군이 소진되는 악순환의 고리를 만드는 거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은 가끔 고기를 먹으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2편 종합비타민을 고르는 기준

 

영상 6분 30초 정도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고, 비타민 B의 경우 하루에 2번 나눠 먹게 되어 있는 경우가 하루 한 알의 경우보다 더 좋다고 하네요. 수용성 비타민이라 하루 한 번의 섭취로는 효과를 보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닥터쓰리의 이 영상이 종합비타민 고민하고 계신분들에게 작은 팁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