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

식욕이 억제되는 색깔

by 화이트초코렛 2017. 4. 19.

아직은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긴 하지만 겨울이 지나가고 옷이 얇아지고 있어요. 낮에는 여름이라고 느낄정도로 더운 날도 있었답니다.


옷이 얇아지면서 겨우내 두꺼운 옷으로 가리고 있었던 "살"님 들이 인사를....







체중을 조금 줄여야 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식욕과 색깔의 관계에 대해 하이닥에 재미있는 글이 올라와 있더군요.


색깔은 색깔로 끝나는게 아니라 색깔에 따라 마음을 치료하기까지도 한다는데 식욕과도 관계가 있더군요.



RED 빨강 


자극적인 요소와 강력한 색상 때문에 식욕을 느끼게 하며 맛과 달콤함을 연상시킨다.

빨간색은 모든 음식의 맛을 돋구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BLUE 파랑 


상큼한 반면에 쓴맛을 느끼게 하며 식욕을 감퇴시키는 색이다. 음식이 맛이 없어 보이는 작용을 하며 주방을 파란색으로 인테리어 한다면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된다. 




YELLOW 노랑 


신맛과 달콤한 맛을 동시에 느끼게 하여 식욕을 촉진 시킨다. 시각적으로 음식의 맛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서 피해야 할 색 중 하나다. 







GREEN 녹색 


밝은 녹색은 신선함 때문에 상큼한 맛을 느끼며 짙은 녹색은 쓴맛을 느끼게 한다. 이러한 녹색을 적절히 이용하면 식욕 억제와 함께 편안하고 즐거운 다이어트가 될 수 있다. 



-하이닥 참고



오늘부터 다이어트라고 당장 섭취량을 줄이는 건 힘들겠지만 접시 색깔을 조금 다르게 해보는 것은 당장 해볼만 할 것 같네요^^


하다못해 밥상 위에 파란색 시트지를 깔고 식사를 해볼까요? ㅋㅋㅋㅋ


몸도 마음도 가벼운 여름이 되길 바래요~~~









'HEALT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온을 올리는 방법  (20) 2018.01.31
[전신운동]버피테스트  (24) 2017.05.30
나트륨 과다섭취 주의!!  (27) 2017.01.17
[기억장애] 건망증과 치매의 차이점  (16) 2016.12.04
[복부운동] 크런치(Crunch)  (6) 2016.11.14

댓글